본문 바로가기
윈도우/CMD

[CMD] cmd에서 폴더 삭제 하는 방법(rmdir 사용하는 방법)

by wyatti 2021. 5. 11.

cmd에서 폴더 삭제 하는 방법(rmdir 사용하는 방법)
Image by OpenClipart-Vectors from Pixabay

 

cmd rmdir 사용해서 폴더 삭제

cmd(Command) 창을 실행한 뒤 'rmdir /?'를 타이핑 후 엔터를 치시면 위 사진처럼 나오게 됩니다.

 

여기서 Folder_A 폴더엔 아무 파일/폴더가 없는 상태입니다.

 

'rmdir Folder_A' 명령어를 입력하게 되면 폴더가 삭제가 됩니다.

 

 

 

Folder_B폴더 안에는 텍스트 파일이 존재합니다.

 

폴더 안에 폴더 혹은 파일이 존재한다면 위 사진처럼 '디렉터리가 비어 있지 않습니다'라고 하며 rmdir [폴더명]으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.

 

그럴 땐 rmdir /s [폴더명]을 입력해주면 삭제가 가능합니다.

'rmdir /s Folder_B' 명령어를 실행해주면 'Folder_B, 계속하시겠습니까(Y/N)?'라고 뜨게 되는데 'Y'명령어를 실행해주면 Folder_B폴더가 삭제가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여기서 계속하시겠습니까를 건너뛰고 바로 삭제하고 싶다면

rmdir /s /q [폴더명]을 실행해준다면 바로 삭제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'rmdir /s /q Folder_C' 명령어를 실행해준 결과입니다.

폴더를 확인해보면 질문 없이 바로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cmd 인터넷 끊기
cmd 인터넷 끊기

댓글